저소득 계층 지원사업

희망과 동행은 사회적 약자와 소외 계층에 대한 배려와 나눔으로 행복하고
정의로은 사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발자취
장애우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 베리어프리버전 영화후원 사랑의 김장 나누기 바자회 다문화가정 창업지원 희망장학금 다문화가정 가족 교육프로그램 다문화가정 합동 결혼식

희망과 동행 자원봉사 문의

희망과 동행은 여러분의 소중한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TEL : 02-2188-1022
E-mail : eom2040@naver.com




다문화가정 창업지원

다문화가정 창업지원 '네일아트 개점

작성자 희망과동행
작성일 16-03-02 15:51 | 조회 4,785

본문

강남구, 결혼이민자「네일아트샵 1호점 개점」
-12. 6. 23. 삼정호텔 / 결혼이민자들의 손끝에서 피어나는 아름다운 희망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6월 23일(토) 오후 2시 삼정호텔에서 다문화가족 취 ․ 창업지원을 위한 「네일아트샵 1호점」개점 오픈식을 개최한다.

  강남구는 강남구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지난 3월부터 네일아트 자격증반을 모집 ․ 운영하여 결혼이민자들의 안정적인 한국사회적응을 위한 경제적 자립 기반을 다져왔으며 금번「네일아트샵 1호점」개점을 통해 그  결실을 맺게 되었다.

  이번「네일아트샵 1호점」개점은 (사)희망과동행 및 삼정호텔의 후원 아래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협력으로 이루어진 결과물로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관내 민간기업체 후원을 통하여 결혼이민자들에게 취업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다문화가정의 자립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데에 그 의의가 있다.
 
  특히 후원 업체인 (사)희망과동행과 삼정호텔은 창업지원과 공간기부 등을 통하여 기존의 기부자 중심의 복지서비스 제공을 넘어 복지대상자가  전문자격증을 취득하고 습득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까지 제공하여  수혜자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 할 수 있는 모범적인 기부 문화를 확립하였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