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소개

희망과 동행은 사회적 약자와 소외 계층에 대한 배려와 나눔으로 행복하고
정의로은 사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 입니다.

법인소개
이사장 인사말 정관 임원소개 연혁 오시는 길

희망과 동행 자원봉사 문의

희망과 동행은 여러분의 소중한 도움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TEL : 02-2188-1022
E-mail : eom2040@naver.com




이사장 인사말

선한 사마리아인의 마음과 자세로 “행함과 진실함”으로 사랑을
실천하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저는 사단법인「희망과 동행」5대 이사장으로 선임된 강완구 변호사입니다. 「희망과 동행」은 법무법인 「로고스」가 지난 2011년에 설립한 공익법인입니다. 원래 법무법인 「로고스」는 하나님의 공의와 사랑의 실천을 설립이념으로 하여 출범을 하였습니다. 그러한 까닭에 설립 당시부터 이러한 정신을 토대로 하여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한 각종의 행사를 시행하였습니다. 그러다가 더욱 희생과 봉사의 정신을 더욱 실천적으로 책임감 있게 이행하기 위하여 법인설립을 시도하였으며, 이리하여 「희망과 동행」이 설립된 것입니다.

최초 설립당시에는 주로 사랑과 봉사를 실천한다는 목표로 소외계층을 비롯하여 어려운 이웃들을 보살피는 데 있어서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여 실천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점점 우리가 할 수 있는 시간과 능력에 한계가 있다는 것을 깨닫고 봉사활동을 더욱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하여 이제는 주로 특정지역을 선택하여 집중적으로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어려운 청소년을 대상으로 보살피는 사업(멘토링 프로그램)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즉, 한부모 및 다문화 가정의 청소년들을 선발하여 3년 정도를 집중적으로 관심을 기울이면서 건강한 정신적 성장이 이루어지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지역에 있는 청각장애인을 상대로 한 격려행사를 통해 보청기 후원을 비롯한 여러 행사와 UCC 대회를 통해 자신의 소질과 꿈을 개발하면서 미래를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개발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추석맞이 다문화 및 한부모 가정 수기공모전」을 통하여 추석명절을 맞이하여 위로와 용기를 주는 사업도 지금까지 꾸준히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그와 더불어 저소득층을 위하여 의료비 지원과 사랑의 연탄나누기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습니다.

「희망과 동행」은 문자 그대로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주면서 이들과 성실한 동행자가 되는 것입니다. 저는 앞으로 2년의 임기동안 앞선 이사장님들이 쌓아 올린 탑을 더욱 견고히 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선한 사마리아인의 마음과 자세로 “행함과 진실함”으로 사랑을 실천하도록(요한일서 3 : 18) 하겠습니다. 더욱 많은 관심과 지원을 기대합니다.


사단법인 희망과 동행 이사장   강 완 구